광고
광고
광고
정치·자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민소통관 통해 사회적 약자와 소통할 것”
서철모 후보, 사회복지사협회와 간담회 개최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8/05/21 [14:0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서철모 더불어민주당 화성시장 후보(우측)가 화성시 사회복지사협회로부터 정책의제를 전달받고 있다.     © 화성신문

 

서철모 더불어민주당 화성시장 후보는 폭발하는 사회복지 구여에 대응하기 위해 사회복지분야 시민 소통관을 제도화하고 사회적 약자와 소통할 수 있는 정례적인 만남을 약속했다. 

 

서철모 후보는 지난 15일 자신의 선거사무실에서 개최한 화성시 사회복지사협회 임원진과의 정책간담회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화성시 사회복지사협회가 그동안 협회 차원에서 준비해 온 다양한 정책의제를 서철모 후보에게 전달하고 의견을 나누기 위해 자리였다. 

 

간담회에 참석한 화성시 사회복지사협회 임원들은 화성시민의 복지접근성을 향상하고 민관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사회복지정책보좌관 제도 신설, 사회 복지시설의 안전한 환경 조성, 셋째 사회복지 종사자의 처우와 노동환경 개선 등의 공통정책 의제를 제안했다. 또 노인·자활·장애인·다문화·아동 및 청소년 분야 등 다양한 사회적 약자에 대한 복지정책 의제들에 대해 설명하고 정책제안서를 서 후보에게 전달했다.  

 

이에 대해 서철모 후보는 “화성시는 인구가 급격히 증가하고 면적이 넓어 증가하는 사회복지 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지 못하고 있었다”면서 “사회복지 정책의 출발점은 다양한 사회복지 수요를 가진 사회적 약자와 소통할 수 있는 정례적인 만남과 사회복지분야 시민소통관을 제도화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해야 한다”고 말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