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소통으로 시작되는 이재정 도 교육감 2기
5회에 걸쳐 2기 출범 소통 콘서트 개최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8/07/04 [17:1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이재정 경기도 교육감은 2~6일 ‘교육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취임식, 2기 출범 소통 콘서트’를 갖는다.

 

이번 소통 콘서트는 관례적 취임 행사 가 아닌 교육공동체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는 자리로, 권위와 형식을 버리고 교 육감이 직접 소통에 나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재정 교육감 2기 출범 소통 콘서트 는 총 5회에 걸쳐 진행하며, 학생, 교사, 학부모, 꿈의 학교 운영진, 일반직 공무 원 등으로부터 다양한 현장의 소리를 들을 계획이다. 

 

2일 광명 운산고에서는 학생들이 직접 기획하고 진행한 ‘6.13 지방선거 모의투표’에서 당선된 이 교육감에게 학생들이 ‘미래세대 당선증’을 전달하고, 이어 130여 명의 학생들과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눈다.

 

3일에는 수원 광교헌 서봉재에서 ‘학교 현장과 교육정책의 조화’를 주제로 교장, 교감, 교사, 장학사 등 30여 명과 ‘선생님 간담회’를 진행한다. 

 

4일에는 광주 소재 영은미술관에서 각 지역의 학부모 30여 명과 ‘학부모의 교육 참여 방향과 경기 교육정책’에 대해 격의 없는 진솔한 대화를 나눈다. 

 

5일에는 의정부 도교육청 북부청사에서 꿈의 학교 운영진 30여 명과 ‘꿈의 학교의 효과적인 운영과 안정적인 정착 방안’에 대해 논의할 계획이다.

 

6일에는 수원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에서 각급 학교에 근무하는 행정실장 등 일반직 공무원 30여 명과 새로운 경기교육 정책 비전을 공유하고, ‘현장을 지원하는 공감행정’에 대해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이재정 교육감은 “‘교육을 교육답게’ 만들기 위한 행복한 여정을 교육공동체와의 진솔한 소통으로 시작하고 싶어서 콘서트로 취임식을 대신하게 됐다”면서 “가슴을 열고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경청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민규 기자(news@ih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