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학생들에게 (성)폭력은 절대 안돼요”
동화초, ‘Good Day! 좋은 하루 보내요!’행사
반송초 병설유치원, 성폭력 예방 교육 실시
 
화성신문 기사입력 :  2018/07/05 [11:0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동화초 굿데이 행사에서 학생들이 서로서로 반갑게 인사하고 있다    © 화성신문

동화초등학교(교장 윤채연)는 지난 2~6등교 맞이 Good Day!!’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학교 폭력 예방과 학교 구성원의 행복한 하루 열기를 위한 것이다. 학생들은 교문에서 등교하는 학생과 교직원에게 좋은 하루 보내세요!”라며 반갑게 인사했다. 또 각 반 교실에서는 교사와 학생이 좋은 하루 보내요~! 힘내요~!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화이팅!”을 외치며 서로를 응원하고 격려하는 시간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6학년 학생은 “7월이 되어 덥고 지쳐서 친구들의 말 한마디에도 예민해 질 수 있는데 이런 행사를 통해 친구들과 좋은 말을 나누니 힘이 솟는 것 같다고 소감을 남겼다.

 

반송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김동식)도 지난달 29일 유아 성폭력 예방을 위한 아동 힘 키우기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유아들이 자기 몸의 소중함과 중요성에 대해 배우고 성폭력으로부터 스스로 자신을 지킬 수 있도록 만3, 4, 5세 각 연령별 발달에 맞는 안전교육이 진행됐다.

 

먼저 유아들에게 자신의 몸을 보호할 수 있는 다양한 권리를 소개 후 우리 몸이 얼마나 소중한지를 교육했다. 또한 유아들의 신체와 성인의 신체가 어떻게 다른지를 배우고 좋은 느낌과 싫은 느낌을 표현하며 위험상황에서의 대처방법을 역할극(체험)을 통해 경험했다.

 

반송초 병설유치원 관계자는 유아들을 대상으로 한 성범죄가 해마다 늘어나고 있고 이에 대한 처벌 강화와 예방 교육의 필요성에 대한 요구의 목소리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면서 교육 취지를 밝혔다.

반송초 병설유치원에서 성폭력 에방교육이 실시중이다    © 화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