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화성 경찰·소방 24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소방통로 확보 생활화! 우리 모두를 살립니다!’
오산소방서,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캠페인
 
화성신문 기사입력 :  2018/07/25 [09:0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오산소방서가 오색시장에서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을 실시한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 화성신문

오산소방서(서장 박기완)는 지난 24일 오산시 일대 및 오색시장에서 ‘7월 유관기관 합동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 및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은 오산소방서남촌오거리성호지하차도롯데마트 사거리오산오색시장을 거치는 총 10Km의 구간으로 진행됐다.

 

소방서, 의용소방대, 시청, 경찰 등 총 37명과 지휘차 등 차량 총 8대가 참여한 가운데 기본이 바로 선 대한민국을 위한 비정상의 정상화를 추구하는 소방출동로는 생명로범시민 홍보 및 계도 소방차량 진입에 장애되는 차량 이동주차 훈련 도로상 진입장애 좌판 및 입간판 등 이동조치 특수차 전개에 방해되는 고압전선 등 개선을 위한 자료 수집을 했다. 또한 이번 훈련에도 시민 동승체험을 실시해 시민에게 소방차 길 터주기의 중요성을 직접 실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박기완 오산소방서장은 오산소방서는 대 시민 의식 제고를 위해 유관기관과 함께 오산시 일대 및 오산오색시장에서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 및 캠페인을 매월 실시한다면서 시민 여러분께서는 소방차량이 골든타임 내에 재난 현장에 신속히 도착할 수 있도록 소방차 길 터주기를 생활화해주시고, 주택 주변 골목길에서는 불법 주정차를 금지해주고, 시장 내에서는 진입장애 좌판 및 입간판을 치워 좌판 한계선을 꼭 지켜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소방차 통로 확보 및 길 터주기란 소방차나 구급차 등의 긴급차량을 만나면 교차로 또는 도로의 우측 가장자리에 일시 정지하고, 일방통행로에서는 도로변에 일시정지, 편도 1차선이나 2차선 도로에서는 우측 또는 1차선으로, 편도 3차선에서는 1차선 및 3차선(좌우)으로 양보운전하면 된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