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화성 경찰·소방 24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소방시설 설치로 가정의 안전 지켜요”
오산소방서, 통장단 대상 설치의무 홍보
 
화성신문 기사입력 :  2018/07/26 [09:3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오산소방서가 통장단을 대상으로 주택용 소방시설 의무설치에 대해 안내하고 있다    © 화성신문

오산소방서(서장 박기완)는 지난 10~246개 행정복지센터를 방문, 통장단 297명을 대상으로 주택용 소방시설 의무설치에 대해 홍보, 안내를 실시했다.

 

특히 이번 통장단 대상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의무 홍보는 작년 신설된 오산시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를 바탕으로 실시됐다.

 

오산시 통장단을 대상으로 일반주택 화재 발생율 및 사망률 심각성 알림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의무 필요성 홍보 주택용 소방시설 무료 보급 사업 홍보 10년 이상 노후 소화기 교체 안내 소화기와 단독경보형감지기(주택화재경보기)의 관리 및 사용법 설명 등 교육을 통해 주택용 소방시설에 대해 적극 홍보했다.

 

박기완 오산소방서장은 최근 5년간 화재로 인한 사망자의 49.7%가 일반주택에서 발생한 만큼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확대를 통한 인명재산피해 최소화를 위해 관내 유관기관 및 단체들과의 협업을 연중 지속 추진해 갈 예정이라며 화재로부터 가정의 안전을 지켜주는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에 많은 시민이 동참할 수 있도록 통장단 여러분들의 많은 홍보와 안내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주택용 소방시설이란 소화기와 단독경보형감지기(주택화재경보기)를 말하며, 단독·다가구·다세대·연립주택 등 모든 주택(아파트, 기숙사 제외)에는 의무적으로 소화기는 가구별 1대 이상, 단독경보형감지기(주택화재경보기)는 구획된 실()마다 1개씩 설치해야 한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