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문화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DMZ세계평화홍보대사 선발대회 경기예선 개최
경지협 주최, 8월10일 군포시문화예술회관에서
 
경지협 공동기자 기사입력 :  2018/07/30 [17:2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평화를 주제로 전세계 100여개 국가에서 참가하는 미스그랜드 인터내셔널(Miss Grand International) 세계대회의 한국대표를 뽑는 DMZ세계평화홍보대사 선발대회 경기도 예선이 오는 8월 10일 경기도지역신문협의회 주최, 군포신문 주관으로 군포시 문화 예술회관에서 열린다.

 

이번 경기도 예선에서 선발되는 후보자들은 8월 30일 서울 디노체컨벤션에서 개최되는 한국본선대회에 진출하게 된다. 진(眞)에 선발되는 우승자는 10월 5~25일 미얀마에서 세계평화와 비폭력을 모토로 열리는 미스그랜드 인터내셔널 세계대회에 한국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세계대회 참가자는 대회조직위원회로부터 대회 참가비와 교육비, 항공, 숙식비 전액을 지원받는다.

 

미스그랜드 인터내셔널 세계대회는 페이스북 라이브에 수백만 명이 동시 접속을 하는 등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지난해 베트남에서 열린 세계대회는 2017년 전세계 여러 대회 중 올해의 페이전트(PAGEANT)에 선정됐으며 미스유니버스, 미스월드, 미스인터내셔널, 미스어스 등과 함께 세계 BIG 5의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본선에 진출한 후보자들은 8월24~29일 합숙을 갖게 되며 단체 군무, 워킹, 스피치의 등의 교육을 받게 된다. 또한 DMZ 관련 관광명소와 후원사, DMZ 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개막식 참석, 군부대 방문, 평화기원 캠페인 활동 등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세계대회 우승자를 다수 배출하고 유명 셀럽을 고객으로 두고 있는 인도네시아의 세계적인 드레스 디자이너 아나즈(Anaz)가 참가자에게 의상을 지원키로 해 벌써부터 화제가 되고 있다.

 

경기도지역신문협의회 공동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