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정치·자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시 규제개선 건의 가시적 성과 거둬
중앙법령 3건‧자치법규 14건 개정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8/09/27 [08:5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화성시는 지난 26일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고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불합리한 규제 개선을 건의한 결과 중앙 법령 3, 자치법규 14건이 개정되는 가시적인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개정 법령은 농지법 시행령 중소기업창업지원법 장사 등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자치법규는 화성시 체육시설 관리운영 조례 등 14건이다.

 

이에 농·어업인이 설치하는 태양광 발전시설에 대한 농지보전부담금이 감면돼 신재생에너지 사업이 활성화되고, 중소기업창업자(제조업)에게 3년간 대체산림자원조성비가 면제돼 경영 부담이 크게 감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장사법 시행규칙에서 규정하는장례식장의 위생관리 기준 및 시설·설비·안전기준에 관한 세부기준개정으로 장례식장에서의 음식물 등을 조리·판매하는 부속시설 설치 근거 규정을 명확히 했다.

 

이런 성과들은 ‘2018년 지방규제혁신 경진대회행정안전부 장관상 수상, ‘2017년 경기도 규제개혁 경진대회우수기관 선정 등 긍정적인 외부평가로도 이어지고 있다.

 

이병열 화성시 예산법무과장은 불합리한 규제 개선으로 일자리 창출과 경제 활성화 등 시민이 행복한 도시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는 고압가스 판매시설 안전거리 규정 개선’,‘개발제한구역 내 이축허가 시 철거일에 대한 명확한 기준 마련6건의 법령 개정도 추진하고 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