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신경대, 교육여건 개선에 100억원 투자키로
재정지원제한Ⅱ 지정은 법적 대응키로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8/10/15 [13:4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신경대학교가 자율개선대학 진입을 위해 향후 3년간 100억원을 투자키로 했다.

 

신경대학교(이서진 총장직무대행)는 지난 8‘2018년 대학기본역량 진단 결과에 대한 입장과 향후 신경대 교육 방향 및 대학 발전 계획을 밝혔다

 

신경대학교는 교육부의 대학역량진단평가 결과, 재정지원제한학교로 지정됐다. 이에 따라 정부 재정지원 등이 제한돼 신입생 선발과정에서 큰 어려움이 예상되는 상황이다.

 

이날 이서진 총장대행은 지난 3년간 혼신의 힘을 다해 교육의 질적 향상을 위해 노력해 이번 교육부 평가에서 교육비 투자노력을 진단하는 교육비 환원율155.5%5점 만점을, ‘장학금 지급률역시 19%5점 만점을 받았고 교육 여건 및 대학 운영의 건전성, 수업 및 교육과정 운영의 대부분의 지표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교육과정 정성평가에서 매우 낮게 평가돼 재심의를 요청했지만 반영되지 않았다면서 이의신청 결과 구체적인 답변이 없어 법적 소송을 진행하기로 했다고 입장을 밝혔다.

 

이서진 총장대행은 특히 내년부터 ‘SGU 행복 플랜을 통해 기초 교양 교육을 강화해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는 신경인을 배출하고자 한다면서 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형 강좌도 개설한다고 밝혔다.

 

취업 및 진로 교육의 경우, ‘동기유발학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학생 및 교직원들을 위한 피트니스 센터r’를 열어 학생들에게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지원해 몸과 마음이 건강한 신경인을 만들기에도 나설 계획이다.

 

이를 위해 신경대는 보유하고 있는 유휴 부동산을 매각해 향후 3년간 100억 원을 투입, 체육관 및 기숙사 등 교육시설을 개선하겠다고 밝혔다. 체육관은 지역사회 주민들에게도 개방할 계획이다.

 

이서진 총장대행은 우리 대학은 지난해 지역사회와 함께한 강소대학비전 2025를 수립했고 웰빙 분야로의 특성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강소대학이 되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