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오피니언 > 기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평택촌놈의 종목분석] 삼성전자(005930)
 
화성신문 기사입력 :  2018/10/31 [09:4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 화성신문

시장이 흐름이 급격히 악화되는 모습이다. 한국시장은 약간 억울한 측면이 있지만 지금 흐름이 그렇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부분이다. 물론, 추세적인 흐름이 하락하는 것은 맞다. 하지만, 단기 반등 구간에서 전혀, 힘을 쓰지 못 하고 하락하는 모습이다. 이런 흐름의 원인으로는 역시, 해외증시를 생각할 수밖에 없다. 미국시장과 중국시장이 좋지 못 하기 때문에 한국시장도 영향을 그대로 받는 모습이다. 따라서 당분간 지수의 흐름은 좋지 못 할 가능성이 매우 크다. 그렇다면 시장에서 무리한 대응은 하지 않는 것이 좋을 것이다.

 

어쨌든 지수가 무너지는 상황이라서 지수와 연관된 종목들에 대한 관심을 갖지 않을 수 없다. 그래서 오늘은 코스피를 대표하는 종목인 삼성전자에 대해 살펴볼까 한다. 아무래도 지수에 막대한 영향을 미치는 종목이기 때문에 반드시 흐름을 살펴볼 필요가 있다는 생각이다. 삼성전자의 시작은 1969년 삼성전자공업이 설립되면서부터다. 삼성 그룹은 훨씬 이전에 시작했지만 삼성전자의 시작은 이때가 맞다. 초기에는 백색 가전 위주의 사업을 펼쳤는데, 1970년 흑백TV를 생산했고, 세탁기와 냉장고 등을 생산하면서 꾸준히 성장했다.

 

1974년에 한국반도체를 인수했는데, 현재의 삼성전자를 만든 큰 사건이 아닌가 생각한다. 왜냐하면 반도체가 없었다면 현재 정도의 흐름까지는 어려웠을 것이기 때문이다. 1980년에는 삼성반도체와 합병했고, 1984년부터 현재의 상호를 사용하기 시작했다. 이후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면서 좋은 흐름을 유지했고, 반도체에 대한 엄청난 투자로 현재의 모습을 만들었다. 글로벌 가전 분야에서 1, 2위를 다투는 위치에 있고 반도체 분야 역시, 1위를 다투는 위치에 왔다. 따라서 엄청난 성장을 했다고 볼 수 있다. 스마트 폰에서의 엄청난 흐름을 보였었고, 이제는 반도체가 성장을 이끌고 있다.

 

기업의 흐름은 이런 모습을 당분간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반도체 분야의 흐름이 워낙 좋기 때문이다. 다만, 폭발적인 성장세가 이어지는 데는 한계가 있다는 생각이다. 주가의 흐름은 지지부진한 모습인데, 향후에도 크게 좋을 상황은 아니다. 코스피를 대표하는 종목이고 지수를 견인하는 종목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당분간 주가의 흐름은 좋지 못 할 가능성이 매우 크다는 생각이다. 그래서 투자 측면에서는 당분간 관망하는 것이 좋겠고, 지수와 함께 제대로 크게 조정 받는 상황이 온다면 그 때 관심을 가져도 늦지 않다는 생각이다.(www.502.co.kr한글주소 : 평택촌놈, 502in@naver.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