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소식 > 2차섹션 선택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도교육청 주요사업 현장점검 나서
도 예결위, 예산안 심사 앞서 애로사항 청취
 
화성신문 기사입력 :  2018/11/01 [14:4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기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들이 경기도 종합사격장 보강사업 현장을 찾아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 화성신문

경기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이은주, 이하 예결위’)는 지난 1029일부터 112일까지 경기도 및 경기도 교육청의 주요사업에 대한 현장 점검에 나선다.

 

이번 현장방문은 2019년도 경기도 및 경기도교육청 본예산 심사에 대비해 기관별 주요사업 현장을 찾아,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사업추진현황을 점검하기 위한 것이다.

 

현장방문 첫날인 29일에는 재난안전종합체험관 건립사업, 소방학교 훈련장 보강사업, 국지도 82호선 갈천~가수 도로 확포장 사업, 경기도 신청사 건립사업 등을 방문했다. 30일에는 경기도 종합사격장 보강사업, 화량진성 문화재 정비사업, 세계정원 경기가든 조성사업과 4.16 민주시민교육원 건립사업 등을, 31일에는 제2판교테크노밸리 조성사업과 어린이 안심 통학로 유니버설디자인 사업 현장 등을 찾아 사업추진현황을 보고 받고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할 예정이다.

 

이어서 111일에는 경기도 연천의 평화누리길 조성사업, 동두천 신천 하천환경정비사업 추진현황을 점검하고, 2일에는 광릉숲 생물권보전지역 활성화 사업현장과 남양주 다산신도시 경기행복주택 건설사업, 양평군 광탄교 노후 위험교량 재가설 사업 현장 등을 방문했다.

 

이와 함께 현장방문 중 경기도 경기테크노파크, 경기도 경제과학기술원,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등 공공기관과 안화중학교, 곤지암고등학교, 박달초등학교 및 교육청 연수기관 등을 방문해 내년도 사업계획을 점검하고 현장의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은주 예결위원장은 예산안을 효율적으로 심사하기 위해서는 현장을 정확히 파악하고 있어야 예산심사가 제대로 이루어 질 수 있다현장점검에서 도출된 문제점 등을 예산심사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19년 경기도와 경기도 교육청의 예산안은 오는 6일경 도의회에 제출될 예정이다. 경기도의회는 오는 26~30일 상임위 예비심사를 실시하고 123~13일까지 예결위 본심사를 거쳐 1214일경까지 예산심의를 마칠 예정이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