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정치·자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절기 수도시설 동파 방지 총력
3월17일까지 비상급수대책 상황실 가동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8/11/16 [13:0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화성시가 동절기를 맞아 상수도시설 동파방지 종합대책을 수립하고 지난 5일부터 내년 3월 17일까지 24시간 비상급수대책 상황실을 운영한다.


주로 한파기간에 집중되는 수도계량기 동파 및 상수관로 동결을 막고자 상수도 대행업체와 사전점검반을 편성하고 상습 동파지역 및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순찰 및 홍보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4권역 15개 대행업체로 누수복구 기동반을 운영해 상수도관 동파 발생 시 신속한 복구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하고 비상급수차량을 상시 운영해 급수중단사태를 예방할 방침이다.


최상규 화성시 맑은물사업소장은 “각 가정과 사업장에서 수도계량기가 얼지 않도록 수시로 점검하고 옥외 화장실 등 외부에 노출된 배관에는 충분한 보온재를 사용해 동파에 적극 대비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시는 ‘계량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1조에 따라 50㎜이하는 8년, 50㎜이상은 6년이 경과한 수도계량기를 무상으로 교체해주고 있다.


계량기 동파 및 상수도 누수 발생 시 맑은물사업소 맑은물시설과(031-369-2443~2446)로 신고하면 된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