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IPP로 미래 시대 적합한 인재양성 앞장
협성대, 2018 IPP 및 일학습병행 성과보고회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9/02/18 [10:0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협성대는 지난달 29'2018 IPP 및 일학습병행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 화성신문

협성대학교(총장 박민용)는 지난 29일 제1회의실에서 ‘2018년도 IPP (Industry Professional Practice) 및 일학습병행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행사는 블라인드채용 관련 취업특강, 2018년도 사업실적 보고, 우수 사례 시상 및 우수 사례 발표, NCS 외부 평가 준비 특강 순으로 이어졌다.

 

우수사례 시상을 위해 학생들이 보내온 체험 수기는 향후 취업에서 활용할 자기소개서 작성에 활용할 수 있는 문항으로 구성돼 40여명의 학생이 제출했다. 이 가운데 우수사례 부문 최우수상과 우수상 각 2명씩 총 4명의 학생이 수상했다. 또한 가능한 많은 학생들의 노력을 격려하는 차원에서 종합보고서 우수상은 12명을 선정, 시상했다.

 

이날 우수사례를 발표한 시각디자인학과 서영택 씨는 후배들을 향해 “IPP 참여로 자신의 꿈과 현실이 일치하는 경험을 하든 그렇지 않든 모두 좋은 기회라며 그 기회를 놓치지 말라고 전했다.

 

협성대는 2018년도에 IPP 장기현장실습에서 76개 기업, 121명의 학생이 참여했으며 IPP형 일학습병행에서는 15개 기업, 학생 33명이 참여했다. 이 가운데 디자인 계열의 경우 19개 기업, 24명의 학생이 참여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를 통해 경영과 이공계열에 집중돼 있던 2017년과는 달리 현장 실습과 취업의 기회를 디자인 계열까지 확대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박민용 총장은 축사에서 IPP사업의 성공적인 한해의 성과를 축하하며 학교는 우수 기업 발굴에 힘쓰고 학생은 적극적 참여로 미래 시대의 산업 현장에 적합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서로 협력해나가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행사에는 박민용 총장과 교내 처·실장을 비롯해 교직원, 참여 학생, 한국산업인력공단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