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통약자지원센터, 동탄 거점차고지 신설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9/03/05 [09:4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화성시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가 최근 동탄 거점차고지를 신설하고 화성시 교통약자들의 편의 증진에 한발 더 다가섰다.

 

 

 

동부권(동탄) 거점차고지는 동탄2신도시 인구유입 및 이용객 증가에 따른 것으로, 서남부권(향남, 남양), 동부권(병점)에 이은 네번째 차고지다.

 

 

 

그동안 동부권(병점) 차고지에서 동탄1,2 신도시 이용객을 태우는 과정에서 이동시간이 길고 불규칙 하고, 대기시간 지연 등 고질적인 문제점이 있었다. 그러나 동부권(동탄) 거점차고지 운영을 통해 대기시간과 공차 이동거리 축소 등 이용객의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관계자는 거점차고지 신설운영을 통해 교통약자의 이동권을 더욱 보장할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 봉담 거점차고지 신설을 추진, 교통약자의 이동 편의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화성시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는 연중무휴 24시간 운영된다. 1·2급 장애인 및 노약자 등 대중교통 이용이 어렵다는 진단서를 제출한 사람이 심사신청서를 작성해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fax : 8059-3196) 또는 각 읍면동 사무소에 제출하면 된다. 상담 및 예약은 1588-0677로 가능하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