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화성 경찰·소방 24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시민 생명‧재산 보호 걱정마세요”
화성소방서, 긴급구조통제단 불시가동 훈련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9/03/22 [09:3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화성소방서가 긴급구조통제단 불시가동 훈련에서 현장상황에 대해 토의하고 있다.

 

 

화성소방서(서장 장재구)지난 21일 오후 2시 경 화성시 종합경기타운에서 대형 공장 화재로 인해 다수의 사상자가 발생돼 대응1단계를 발령하는 상황을 가정한 긴급구조통제단 불시가동 훈련을 실시했다.

 

긴급구조통제단 불시가동 훈련은 불시에 부여되는 단계별 재난상황에 따라 실제와 같이 부·반별 운영요원의 임무와 역할을 숙달·향상시키는 훈련이다.

 

이번 훈련은 정형화된 훈련을 탈피해 사전에 훈련일정 및 장소, 시나리오 없이 진행됐다. 긴급구조통제단 각 반의 역할분담 및 임무수행 확립 재난현장 지휘관의 지휘 체계 능력 강화 대형 재난사고 시 신속한 인명구조 및 진압작전 전개 다수 사상자 발생에 따른 중증도 분류 및 응급처치 등 긴급구조통제단 운영 매뉴얼에 따라 재난 발생 초기부터 상황전파, 기록능력, 복구 및 수습 단계까지 각 재난대비 임무를 체계적으로 수행했다.

 

장재구 화성소방서장은 훈련 종료 후 직원들과의 강평시간을 갖고 주요 조치상황별 문제점 도출 및 개선방안을 함께 모색함으로써 현장 중심의 대응 체계 확립을 점검했다예고 없이 발생되는 대형 재난에 대한 대처능력을 키우고, 시민의 생명과 재산피해를 최소화 하는데 한 치의 소홀함도 있어서는 안된다고 당부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