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진락천 동부케어 대표, 화성노인대학 어르신 대상 특강
유성일렉트로닉스(주), 어르신 간식 후원
 
김동필 시민기자 기사입력 :  2019/04/04 [16:5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진락천 동부케어 대표가 화성노인대학 어르신에게 건강한 노년의 삶과 사회적기업 일자리특강에 나서고 있다     © 화성신문

진락천 동부케어 대표(화성시 사회적기업협의회 회장)은 지난 4일 화성시근로자복지관에서 화산노인대학(학장 김길수)에 재학중인 어르신 200여명을 대상으로 건강한 노년의 삶과 사회적기업 일자리특강을 가졌다.

 

진락천 대표는 특강을 통해 우리나라도 초고령 사회를 앞두고 노인문제가 국가 전체의 문제로 심각하게 대두될 것이라면서 어르신들이 삶 속에서 보람과 의미를 찾는 건강한 일자리 창출이 시급하다고 말했다. 또한 어르신들의 건강한 삶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서는 사회적기업이 더욱 활성화 되어야 하는데 아직은 어려움이 있다면서 경제적가치와 사회적가치를 추구하는 사회적기업이 이러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많이 응원해 달라고 말했다.

 

특히 진락천 대표는은 대가족 시대에 온 가족이 모여 서로 정을 나누고 함께 하는 가족문화가 지금은 핵가족화돼 어려운 실정이라면서 이러한 현실에 있지만 어르신들이 자기개발을 통해 더 나은 삶을 영위할 수 있기를 진심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강연에서는 1990년 설립된 유성일렉트로닉스() 노종상 대표이사가 화성시노인대학 평생교육 활동지원으로 음료수를 후원했다. 유성일렉트로닉스는 앞으로도 동부케어와 함께 화성시노인대학 평생교육을 지원할 예정이다.

 

노종상 대표는 어르신들을 위해 무엇인가 해줄 수 있다는 것 자체가 저와 회사로서는 큰 행복이라면서 어르신들이 더욱 건강하고 사회의 버팀목 역할을 해 주시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말했다.

김동필 시민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