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정치·자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일자리 13만개 창출 ‘행복화성일자리위원회’ 출범
민관협력 거버넌스 구축할 일자리 컨트롤 타워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9/04/09 [17:4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서철모 위원장 등 당연직 위원 8인과 박성권 화성상공회의소 회장 등 위촉직 위원 22명이 행복화성일자리위원회출범식에서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 화성신문

화성시의 일자리 정책의 컨트롤 타워인 행복화성일자리위원회가 출범함에 따라 2020년 신규 일자리 13만개 창출이라는 목표달성을 위한 큰 걸음이 시작됐다.

 

민선 7기 공약의 하나인 행복화성일자리위원회는 지난 315일 공포된 화성시 일자리정책 기본 조례에 따라 설립된 것으로, 일자리 창출과 일자리 질 개선과 관련된 주요 정책의 심의협의, 실무위원회 상정안건 논의 등을 통해 민관협력 거버넌스 구축을 통한 종합적인 일자리 대책 마련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난 9일 수원과학대학교 신텍스에서 열린 행복화성일자리위원회출범식에서는 임기 2년의 30명의 위원들에 대한 위촉장 수여에 이어 함께 나누는 행복일자리 정책 모색을 주제로 포럼이 개최됐다.

 

행복화성일자리위원회 서철모 화성시장이 위원장으로, 7개 화성시 부서 국장단이 당연직으로, 참여하고, 경제·노동·사회단체 대표, 고용·노동·경제·사회문제 전문가 22명이 위촉직으로 함께한다.

 

서철모 시장은 행복화성일자리위원회와 함께 지속적으로 일자리 정책들을 점검·보완해 나가면서 보다 실효성 높은 정책이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남녀노소 누구나 당당한 사회 구성원으로서 꿈을 펼칠 수 있는 튼튼한 일자리 정책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함께 나누는 행복일자리 화성을 모토로 계층별 일자리 지원 확대 일자리정책추진 인프라 구축 기업·민간 투자 유도 정책 등을 추진 중이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