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안전하고 신선한 지역 농산물 유통 확대 나서
농산물 산지유통센터 건립…O2O까지 공급 확대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9/04/11 [11:0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로컬푸드 등 일부 사업에만 공급되던 관내 지역 농산물의 유통을 대폭 확대하는 방안이 마련됐다.

 

화성시는 지난 7일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농산물 산지유통센터(APC) 건립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시는 공모사업 선정에 따라 국비 20억원 등 총 40억 원을 들여 2020년까지 송산마도면 일원에 2,100규모의 산지유통센터를 건립할 계획이다.

 

산지유통센터는 화성푸드플랜 사업의 전초기지로서, 지역 농산물을 확대 보급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화성시는 우선 관내 농협과 협력해 공급물량을 추가 확보한 후 학교, 유치원, 로컬푸드 직매장에만 공급하던 지역 농산물을 어린이집, 공공기관, 복지기관, O2O(온라인 로컬푸드) 시스템 등에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농민들이 땀 흘려 수확한 농산물이 제값에 팔리고 시민들이 안심하고 신선한 먹거리를 선택할 수 있도록 안정적이고 지속가능한 유통시스템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는 농가 소득 증대, 지역 일자리 창출, 건강한 먹거리 제공을 위한 푸드플랜 장기추진전략을 수립하고 이번 농산물 산지유통센터 건립을 포함해 식품소재 및 반가공산업육성 향토산업육성 농산물안전성분석실 운영 저온유통체계구축 직매장 교육·홍보지원 등 6개 분야에 90여억 원을 투입중이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