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정치·자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시공사는 수원시 편을 들지 말라.”
화성시 범대위, 용역 백지화·재발방지 요구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9/04/15 [11:5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수원전투비행장 화성이전반대 범시민대책위원회에 참여한 화성시민이 경기도시공사 앞에서 ‘용역 백지화’ 등을 요구하며 1인 시위에 나서고 있다.     © 화성신문

 

“경기도시공사는 경기도민의 편인가? 수원시민의 편인가?” 

 

화성시 민관정으로부터 수원군공항 화성이전을 지원하고 있다는 비난을 받고 있는 경기도시공사의 행태에 대해 화성시민들이 칼을 빼들었다. 

 

수원전투비행장 화성이전반대 범시민대책위원회 (위원장 홍진선, 이하 화성시 범대위)는 지난 2일 경기도시공사 사장을 면담하고 공사가 수행한 용역결과를 백지화하는 한편, 책임있는 조치와 재발 방지를 강력히 요구했다. 

 

 경기도시공사는 지난해 2~9월 ‘수도권 남부 민간공항 건설 타당성 용역’을 실시하고 군공항 활성화 방안을 모색했다. 이 용역결과는 비밀에 부쳐졌어야 하지만 언론에 알려지면서 수원군공항의 화성 화옹지구 이전의 근거로 활용되는 부작용이 계속되고 있다. 

 

경기도시공사는 용역 수행 이전인 2017년 2월 군공항이전지원단 T/F를 마련하고 수원시와 ‘군공항 개발사업 협력 MOU’를 체결하면서 화성시민의 공분을 사며 화성시의 강력한 반발을 불러일으킨 바 있다. 

 

경기도시공사는 경기도가 화성시와 수원시간 첨예한 이해관계를 조율해야 한다고 T/F 마련의 이유를 밝혔지만 화성시의 의견은 배제한채 수원시에 유리한 방향으로 사업이 이뤄지고 있다는 것이 화성시 민관정의 지적이다.

 

특히 화성시 범대위는 동탄2신도시 조성, 전곡산업단지 개발 등 화성시내에서 이익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경기도시공사가 수원시가 화성시 화옹지구를 예비이전지역으로 선정한 군공항 이전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점에 강력하게 반발했다. 이미 1인 시위, 경기도시공사 규탄 현수막 게재 등에 나서고 있고, 2일 경기도시공사 사장과의 면담에서는 상황이 개선되지 않을 시 77만 화성시민과 함께 규탄 집회에 나설 것임을 천명했다.

 

홍진선 화성시 범대위 위원장은 “객관성을 지켜야 할 경기도시공사가 1,200만 도민의 혈세 1억5,000만 원을 수원시를 위한 민간공항 건설용역에 쏟아부어 갈등을 확산시키고 화성시민들을 기만했다”고 반발했다. 이어 “민간공항이 그렇게 좋다면 경기도의 수부도시이자 교통의 요지인 수원에 유치하는 게 더 이익일 것”이라며 “민간공항 건설은 군공항이전을 위한 꼼수에 불과하다”고 강조했다. 

 

화성시 범대위는 향후 지속적인 군공항 유치반대 운동을 펼치는 한편, 봄철 화성시를 찾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수원군공항의 화옹지구 이전의 부당성을 알려나간다는 계획이다. 화성시 관계자는 “화성시의 의견을 반영하지 않는 용역 등 화옹지구로의 군공항 이전시도는 수원시와 화성시 시민들간 갈등만 가져올 뿐”이라며 조속한 중지를 요구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