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정치·자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원욱 의원, 3년 연속 환경연합 우수 환경의원상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9/04/22 [10:3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이원욱 의원(좌측)이 박혜정 화성환경운동연합 사무국장(가운데), 최준호 환경운동연합 사무총장(우측)으로부터 우수 환경의원상을 받고 있다     © 화성신문

이원욱 국회의원(민주당, 화성을)이 환경운동연합이 선정한 ‘2018년 우수 환경의원상을 수상했다. 이 의원은 2016년부터 3년 연속 수상하는 영광을 얻었다.

 

환경운동연합은 2018년 국회 의정활동을 평가해 에너지기후, 물순환, 국토생태 등 분야에서 9명의 우수환경의원을 선정했다. 이 의원은 에너지기후 분야에서 원전 축소 및 친환경 에너지 전환을 위한 입법·정책 활동의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 환경의원에 선정됐다.

 

이 의원은 국회 신재생에너지포럼 공동대표를 맡아 신재생에너지 정책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다. 지난 20184월 수소경제법안을 제정해 대표발의 했으며, 11월에는 기업, 시민단체와 함께 재생에너지를 다른 발전원(석탄, 원자력, LNG)과 구분해 구매할 수 있는 인프라 구축을 위해 재생에너지 선택권 이니셔티브를 출범시키기도 했다.

 

이원욱 의원은 그 누구보다 국민들에게 신뢰받는 환경운동연합에서 3년 연속 우수 환경의원에 선정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신재생에너지 보급 및 인프라 구축 확대를 위한 입법 활동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