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정치·자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시-성동구, 자매결연 맺고 강점 공유키로
화성 청소년, 성동구 4차 산업혁명 프로그램 체험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9/05/09 [09:5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서철모 화성시장, 정원오 성동구청장 등 화성시와 서울시 성동구 관계자들이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 화성신문

화성시와 서울 성동구가 지난 8일 성동구청에서 자매결연 협약을 맺고 도농복합도시인 화성시와 명품교육도시인 성동구의 강점을 공유하기로 했다. 양 도시는 특히 학교복합화시설 운영을 통해 교육, 문화 관련 다양한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어 양질의 교육프로그램을 공유할 전망이다.

 

자매결연에 따라 성동구는 청소년, 구민 대상 화성 해양아카데미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화성시는 성동구의 4차 산업 혁명체험센터 체험프로그램을 관내 청소년들이 체험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또한 농산물 판로개척 및 생활체육인 친선 교류전 개최, 오케스트라단 교류 등을 통해 폭넓은 교류를 이어갈 예정이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이번 자매결연을 계기로 시민들의 삶이 보다 풍요로워지길 기대한다앞으로도 여러 지자체들과의 네트워크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와 시민의 삶의 질 향상, 두 마리 토끼를 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서철모 화성시장과 이창현 화성시의회 부의장, 정원오 성동구청장, 김종곤 성동구의회 의장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