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농관원 화성사무소, 직불금 적합여부 현장 점검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9/05/29 [11:3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경기지원 화성·오산사무소(소장 신봉식, 이하농관원’)가 직불금 신청필지를 대상으로 적합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현장 이행점검을 실시한다.

 

·밭고정 직불금은 이달 27일부터 915일까지, 타작물재배 지원 사업은 71일부터 10월말까지 이행점검을 실시한다. 올해 이행점검은 현장조사를 원칙으로, 농경지 전자지도(팜맵)와 무인비행장치(회전익드론)를 일부 활용하게 된다.

 

농관원은 직불금 등 정부지원금을 지급하기 전 신청필지가 지급요건에 적합한지 점검을 실시해 지자체에 통보하고 있다.

 

논 타작물재배 지원사업은 쌀 과잉문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논에 벼 대신 타작물 재배를 유도하고자 실시하는 사업이다. 밭고정직불제는 신청필지 66,600필지 중 부정신청 개연성이 높은 농가와 농지를 사전에 선정해 농지 형상 및 기능유지, 논벼 재배, 농지 활용 여부 등을 점검할 방침이다.타작물재배 지원사업은 신청필지 전체에 대해 논벼 이외 타작물 재배 여부를 점검한다.

 

신봉식 농관원 사무소장은 직불금 등 국가보조금이 요건을 갖춘 농업인에게 제대로 지원될 수 있도록 보다 엄격히 관리해 나갈 것이라며 이행점검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신청농가와 마을 이·통장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