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정치·자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공무원 답변 답답해 아쉽고, 제 능력 부족해 아쉽고”
이은진 의원 16일, 화성시의회 제184회 제1차 정례회 5분 자유발언서 행감 소회 밝혀
“행정사무감사 자료 내용 많이 부족, 저의 역량도 부족”
“행감 질책은 부족한 것 채우고 잘못한 것 반복 않기 위한 것”
“시의회 행감 질책이 진일보된 행정 펼치는데 일조하길”
 
김중근 기자 기사입력 :  2019/07/18 [15:5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이은진 의원이 16일 화성시의회 제184회 제1차 정례회에서 5분 자유발언을 하고 있다.     © 화성신문

 

이은진(더불어민주당, 동탄동탄동탄3) 의원은 16일 화성시의회 제184회 제1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행정사무감사를 치른 소회를 피력했다.

 

이 의원은 이날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저는 초선의원으로서 1년이 지나고 두 차례 행정사무감사를 거치면서 느낀 소회를 간단히 말씀드리고자 한다행감 자료의 내용이 아직도 많이 부족했으며, 1년이 지난 시점에서 저의 역량도 아직 많이 부족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 의원은 또 때때로 제대로 이뤄지지 않는, 답답함마저 느껴지는 답변들이 아쉬웠다고 말하면서도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는데 열심히 하신 공무원들의 업적과 사업들에 칭찬해주지 못한 제 자신이 아쉬웠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행정사무감사에서는 주로 부족하고 잘못한 부분을 이야기 하지만, 그것은 그저 질책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 부족한 것은 채우고 잘못한 것은 반복하지 않으며 앞으로 나아가기 위한 것이었다는 것을 꼭 알아주셨으면 좋겠다고 질책의 본질을 강조했다.

 

이 의원은 이어 분명한 것은 우리 모두가 한 걸음 한 걸음 큰 걸음으로 앞으로 나아갔다는 것이라며 이번 행감을 통해 공무원들이 앞으로 진일보된 행정을 펼치는데 일조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한다고 소망을 피력했다.

 

이 의원은 시장님과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그리고 저의 동료 시의원 여러분. 우리 모두 각자의 위치와 할 일은 달라도 목표는 하나라며, “그것은 화성시의 더 나은 내일과 우리 화성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이라고 강조했다.

 

이 의원은 이어 우리는 분명 같은 길을 가는 동료들이라며 행정사무감사 기간 동안 있었던 사소한 감정들은 이제 털어버리고 다시 각자의 자리에서 화성시와 화성시민을 위해 노력하는 우리가 될 것을 다짐하는 이 자리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또 지적질만 했던 시간이었지만 사실 저는 이번에 자료만 보아도 화성시 공무원들의 역량이 강화되고 성장하였음을 분명하게 느낄 수 있었다그 성장에 맞춰 저 또한 성장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이 의원은 이와 함께 이 자리를 빌려 이번에 승진하신 모든 분들께 축하의 말씀을 전하며 오랫동안 화성시를 위해 헌신하시고 명예롭게 퇴임하신 공무원분들의 인생 2막을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지난해 11월에 이어 반년 만에 치르게 된 행감이었고, 행감 직전에 인사이동이 이뤄져 적응하시고, 답변하시고, 또한 자료와 책자 준비하시느라 고생 많았다고 격려했다.

 

김중근 기자 news@ih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