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라이프에디트, 시각장애인 참여 뮤지컬 참가 접수
화성시 ‘2019년도 사회적경제 조직육성사업’ 지원, 12월 초 공연
 
김동필 시민기자 기사입력 :  2019/08/12 [11:4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도전하는 사람들을 위한 협동조합 라이프에디트가 경기도 화성시에서 선보일 사운드 집중형 뮤지컬 너의 목소리가 들려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뮤지컬 너의 목소리가 들려는 시각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참여하는 공연으로 3개월간의 교육과 연습을 거쳐 12월 초에 최종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시각적인 요소를 최소화하고 청각적인 요소를 극대화한 독특한 연출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암전한 공연장에서 안대를 착용한 채 관람하는 방식으로 일반 관객들에게 시각장애인의 문화예술 향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어떤 배우가 장애를 갖고 있는지 구분할 수 없게 함으로써 편견없이 수준 높은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하고 있다.

 

라이프에디트는 선발된 시각장애인 및 비장애인 배우들에게 연기 지도, 보컬 트레이닝 외에도 장애인권 감수성 향상을 위한 워크숍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화성시 ‘2019년도 사회적경제 조직육성사업의 지원으로 열리는 이번 공연은 지역사회의 장애인 인식 개선을 목표로 하는 것 외에도 뮤지컬 전공 졸업생들에게 공연 기획 및 공연 기회를 제공하는 공연예술분야 인턴십 프로그램의 성격도 갖고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각장애인과 비장애인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모집기간은 821일까지이다. 자세한 사항은 라이프에디트 홈페이지(www.lifedit.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화성시 관계자는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사회적 경제 조직의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성장하는 콘텐츠를 기획한 라이프에디트를 지원하게 됐다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 발굴 및 지속적인 지원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라이프에디트 관계자는 공연 준비 전 과정을 통해 신체적 장애 뿐만 아니라 심리적, 사회적 장애로 도전을 주저하는 사람들이 모든 것을 함께 극복해 나가는 여정을 그려나갈 것이라며 “’너의 목소리가 들려는 물리적, 심리적 장벽이 제거된 배리어 프리(Barrier Free)’를 추구하는 프로그램으로, 전공생이 아니어도 뮤지컬 무대를 경험하고자 하는 누구에게나 참여의 기회가 열려 있으니 많은 지원 바란다고 전했다.

김동필 시민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