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요양환자가족 스트레스, 상담서비스로 훌훌~’
건강보험 화성지사, 가족상담지원서비스 제공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9/09/05 [10:2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노인장기요양보험 수급자 가족들이 가족상담지원서비스를 통해 함께 얘기를 나누며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있다     © 화성신문

국민건강보험공단 화성지사(지사장 김정일)이 노인장기요양보험 수급자 가족의 스트레스와 부담 완화를 위해 가족상담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가족상담지원서비스는 자택에서 장기요양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수급자의 동거가족 중 상담을 희망하는 자를 대상으로 하며, 10주 간 돌봄기술 익히기, 스트레스 다루기, 나의 건강챙기기 등 심리·정서적 부양부담 감소를 위한 개별방문상담 서비스를 6, 타 가족들과 함께 원예미술활동 등에 나서는 집단활동서비스를 4회 제공된다.

 

서비스에 참여했던 가족은 개별상담을 통해 수급자 상태에 맞는 돌봄 기술을, 자조모임 시간에는 같은 처지의 가족들을 만나 얘기를 나누니 숨통이 트이는 것 같았다면서 서비스 기간이 좀 더 길고 더 많은 사람들이 상담서비스를 받았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정일 국민건강보험공단 화성지사장은 오랜 간병으로 지쳐있거나 스트레스, 우울감 등을 느끼고 계신 분들이 공단에서 제공하고 있는 전문상담서비스를 받아보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서비스 참여를 원하는 자택에서 노인장기요양보험 수급자를 돌보고 있는 가족은 국민건강보험공단 화성지사를 방문하거나 유선(031-547-7966)으로 서비스를 신청하면 된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