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시여성기업인협의회 창립 20주년, “또 다른 20년을 향하여”
14일 화성상공희의소 4층 컨벤션홀서 20주년 기념 행사
‘차세대 여성 CEO를 디자인하다’ 주제, 강연․토론 열려
여성CEO 등 200여 명 참석, 품바․축하공연 등 흥겨운 ‘잔치’
 
김중근 기자 기사입력 :  2019/10/15 [00:4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14일 화성상공희의소 4층 컨벤션홀서 열린 화성시여성기업인협의회 창립 20주년 기념행사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화성신문

 

    

‘또 다른 20년을 향하여!’

 

화성시여성기업인협의회(회장 박명하)가 창립 20주년을 맞아 14일 화성상공회의소 4층 컨벤션홀에서 기념식을 열고 화합을 도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차세대 여성CEO를 디자인하다’라는 주제로 마련된 이날 20주년 기념행사는 60여 명의 여성CEO를 비롯 서철모 화성시장과 김홍성 화성시의회 의장, 송옥주 국회의원, 김인순 경기도의원, 화성시의회 송선영·박연숙·차순임 의원, 홍경래 농협 화성시지부장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 패널 토론 모습.     © 화성신문

 

▲ 화성시여성기업인협의회 박명하 회장(사진 오른쪽에서 다섯 번째)과 서철모 화성시장(박 회장 왼쪽) 등 기념행사 참석자들이 케익 커팅을 하고 있다.     © 화성신문

 

▲ 품바 축하공연팀이 즐거운 시간을 선사하고 있다.     © 화성신문

 

▲ 축하 공연.     © 화성신문

 

기념행사는 1부 포럼과 2부 기념식, 3부 만찬으로 진행됐다. 1부 포럼에서는 임채운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의 ‘중소기업 중심의 경제개혁과 혁신 성장’ 주제 기조 강연과 패널 토론이 마련됐다. 패널 토론자로는 강선미 서경대 전자공학과 교수, 노민선 중소기업연구원 박사, 박수철 경기일보 부장이 참석했다.

 

2부 20주년 기념식에서는 화성시여성기업인협의회 20주년 활동 동영상 시정과 표창 전달식이 열렸다.

 

㈜동해정밀 정기숙 이사와 ㈜화인 이현숙 대표가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상을 수상했으며, 진영방화문 이선옥 대표가 경기도지사상을, ㈜이엔에프 황미란 대표가 화성시장상을, ㈜장봄 배말분 이사와 JY테크 이진아 대표가 국회의원상을 각각 수상했다.

 

박명하 협의회 회장은 “화성시여성기업인회의회가 뜻 깊은 20주년을 맞아 새로운 20년을 위해 또 한 번 도약하고자 한다”며 포부를 밝히고 “인구의 절반을 차지하고 있는 우리 여성들이 열정적으로 창의적으로 경제활동에 참여할 때 우리나라가 한 차원 더 높은 도약을 이룰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하며, 그 중심에 있는 우리 화성시여성기업인협의회에 더 많은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 축하 인사말을 하고 있는 서철모 화성시장.     © 화성신문

 

▲ 박미경 한국여성벤처협회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 화성신문

 

 

서철모 화성시장은 축사를 통해 “화성에는 여성기업인이 전체 기업인의 5%를 차지하고 있지만, 이 5%는 단순한 수치로서의 5%가 아니라 95%를 견인할 수 있는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고 치하하고 “화성시에서는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등 여성기업인들을 위한 환경 조성에 더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축사에 나선 김홍성 화성시의회 의장은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화성시는 여성기업인들을 지원할 수 있는 준비가 다 되어 있다”며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송옥주 국회의원은 “가정과 회사, 사회에서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시느라 고생이 많으신 것을 잘 알고 있다”며 “국회차원에서도 여성기업인 지원을 위해 다양한 방안을 강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미경 한국여성벤처협회장은 “지난 20년간 화성시여성기업인회의회가 지역 여성기업인들 육성과 지역경제 발전에 많은 역할을 해 온 것으로 알고 있다”며 “앞으로도 함께 더 소통하고 협력해 큰 발전 이루시기를 소망한다”고 격려의 메시지를 남겼다.

 

김중근 기자 news@ihs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경기 19/10/21 [11:10] 수정 삭제  
  자유 대한민국 수호, 평화 대집회. 10월25일 금요일 19시, 광화문 광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