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정치·자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노인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화성시 나서
화성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 개소, 운영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9/10/15 [15:0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화성시가 노인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화성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를 개소, 운영한다.

 

지난 1일부터 업무를 시작한 화성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는 진안동, 병점12, 반월동, 기배동, 화산동, 동탄1~7동을 대상지역으로 한다화산로 57번(송산동)에 치해 있으며 사단법인 공감연대가 운영한다.

 

기존 민간재가시설에서 제공하고 있는 방문요양, 방문목욕, 방문간호 등의 장기요양서비스는 국민건강보험공단으로부터 장기요양등급판정을 받아야만 이용이 가능하다. 반면, 화성재가노인지원서비스는 차상위계층·기초생활수급자 등을 포함한 저소득 대상자와 긴급지원 대상자를 대상으로 한다.

 

센터는 취약위기노인 발굴 및 상담, 통합사례관리, 기타 재가서비스 등을 통해 맞춤형 일상생활, 개인활동, 자원개발 등을 지원하게 된다. 구체적으로는 정기적인 사례관리(욕구파악, 타 서비스 연계 등), 가사일상생활지원(취사, 청소, 세탁 등), 신변활동지원(식사, 세면목욕 도움, 외출 동행 등), 정서지원 및 안부안전 확인, 노인상담주거환경 개선 등에 나서게 된다.

 

신관식 화성시 노인복지과장은 센터를 통해 복지사각지대에 방치된 위기 가정을 적극 발굴할 것이라며어르신들이 양질의 재가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힘을 합쳐관련 환경 구축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