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사회의 문제점, 청소년이 정책으로 제안해요”
제1회 화성시 청소년정책제안대회 성료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9/11/04 [15:0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화성시 청소년정책제안대회 참가자들이 함께 기념촬영하고 있다     © 화성신문

화성시청소년수련관과 화성시청소년참여위원회가 주관한 1회 화성시청소년정책 제안대회가 지난 26일 화성시평생학습관에서 개최됐다.

 

화성시청소년정책제안대회는 청소년의 시선에서 지역사회의 문제점을 찾아 정책으로 제안하기 위한 것이다.

 

대회는 1차 예선을 거쳐 최종 본선에 10개 팀이 진출해 청소년 스스로가 고심하고 제안하는 정책을 청소년청중평가단과 전문심사위원 앞에서 발표하는 형식으로 이뤄졌다. 본선심사방식은 사전 네티즌심사, 청소년 청중평가단 심사, 전문 심사위원 심사로 평가됐다.

 

대상에는 남양중학교 3학년 김수아(개인 출전), 최우수상에는 동탄국제고등학교 2학년 김은지, 정다은(이상 백지팀), 우수상은 경기자동차과학고등학교 1학년 황호빈, 한국원자력마이스터고등학교 3학년 황원빈(이상 용감한 형제팀), 광주경화여자고등학교 김남주(개인 출전), 능동중학교 1학년 강나연, 김지민, 이채은, 정채원, 정한비(이상 트리플 S), 특별상에는 경기대학교 전자공학과 김현준, 명지전문대학 청소년교육복지과 최송화(이상 Green) 등 총 6팀이 수상했다.

 

대회를 준비한 백수연 화성시청소년수련관 차장은 이번 청소년정책제안대회를 통해 화성시 청소년의 사회 참여를 확대 및 활성화하고,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는 기반을 마련한 첫걸음을 뗀 것에 큰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