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4차 산업시대 인재 위한 디지털 교과서 운용
동화초, 2년차 성과보고회 성료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19/11/04 [15:1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디지털교과서 공개수업 모습.     © 화성신문

동화초등학교(교장 박효숙)는 지난 24일 화성 초등학교 교사, 교육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디지털 교과서 연구학교 2년 차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동화초등학교는 지난 2018학년도부터 디지털 교과서 연구학교로서 실감형 콘텐츠 기반 학생주도 프로젝트 학습으로 6C핵심역량 신장 일반화 방안 연구를 진행중이다.

 

이날 성과보고회는 디지털 교과서 공개수업과 수업협의, 성과보고 순으로 진행됐다.

 

3~ 6학년은 동화초에서 연구 개발한 실감형 콘텐츠 기반 디지털 교과서 활용 교수학습 모형을 적용해 공개수업을 실시했다. 교사들은 수업을 참관하면서 디지털 교과서 수업 교실 환경, 문제해결과정 등을 살펴보며 서책형 교과서의 한계를 극복한 탐구 수업이 얼마만큼 확장될 수 있는지 눈으로 확인했다.

 

이후 진행된 수업 협의회에 참석한 교사들은 디지털 교과서 속 실감형 콘텐츠와 동화초 자체적으로 개발한 실감형 콘텐츠를 직접 체험해 보는 시간도 가졌다.

 

박효숙 동화초등학교 교장은 “4차 산업시대를 맞이해 디지털교과서 수업연구는 학생들이 미래를 당당하게 살아갈 수 있는 역량을 크게 신장시켰다면서 연구의 성과와 노하우들이 여러 학교로 확산·보급돼 학생들이 스마트 기기를 건강하게 사용할 수 있는 능력과 소양을 키울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