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소식 > 경기도청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中企 수출길, ‘온라인 전시관’으로 뚫는다
2020 수출기업 온라인 전시회 지원사업 접수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0/05/08 [19:2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기도는 지난 7코로나19’로 위축된 도내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개척을 위해 온라인 상시 전시관을 개설, ‘2020 수출기업 온라인 전시회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코로나19의 전 세계적 확산으로 해외 오프라인 판로개척이 어려워짐에 따라,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언택트(Untact, 비대면) 마케팅을 통해 도내 중소기업의 수출 활동을 지원하고자 올해 처음으로 추진된다.

 

특히 한국무역협회의 온라인 B2B(Business to Business) 플랫폼인 트레이드 코리아(www.tradekorea.com)를 통해 해외전시회에 직접 참가하지 않아도 자신들의 우수제품을 해외 바이어들에게 소개하는 것은 물론, 수출 상담과 거래 제안까지 가능하다.

 

지원 대상은 도내 사업장 또는 공장이 소재한 중소기업 중 2019년도 수출실적이 2,000만 달러 이하인 업체로, 60여개 업체를 선정 해 기업 1곳당 최대 500만 원 내에서 온라인 전시관 입점을 지원한다.

 

선정된 업체에게는 온라인 우수 상품관 입점 및 외국어 홈페이지 구축,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상품 동영상 및 카달로그 제작, 키워드 분석을 통한 검색엔진 마케팅, 홍보 e-DM(direct mail) 제작·발송,거래알선 밀착지원,화상상담, 수출계약 관련 무역실무 등의 서비스를 지원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오는 20일까지 경기도 수출지원시책사업 관리시스템(www.egbiz.or.kr)을 통해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이후 심사를 통해 수출 준비도, 해외 규격인증 및 국내특허 획득 여부, 수출실적, 제품경쟁력 및 시장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최종 지원 대상을 선정할 계획이다.

 

김규식 경기도 경제기획관은 코로나19로 인해 해외 전시회및 사절단 참여, 거래선 변화 등 통상적 해외시장 개척활동이 매우 어려워진 상황이라며 온라인 전시회 지원사업을 통해 중소 수출기업의 해외시장 개척활동 공백을 최소화함으로써 실질적 성과를 이끌어 내도록 노력 하겠다라고 밝혔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