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산고, 온라인 통해 다양한 비교과 활동나서
전자투표 방법 활용 학급자치회 구성‧운영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0/05/08 [19:3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이산고등학교가 온라인 개학에 발맞춰 비교과 활동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산고등학교는 입학식과 개학식의 유튜브 방송을 시작으로 영상과 독서를 연계한 기본생활습관형성 활동, 원격을 통한 전문인 특강으로 창의적 주제별 맞춤형 지원, 온라인을 통한 학급자치회 구성 및 학생주도 동아리 구성 등 학생들의 활동을 운영중이다. .

 

온라인 접속을 통한 전문인 특강을 통해 교과 외 필요한 지식을 자기주도적으로 학습할 수 있었고, 학급별 개인별 맞춤 지원 피드백 플랫폼을 통해 실시간 소통으로 확장된 원격수업을 볼 수 있었다. 또한 창의적 체험활동 정규동아리를 온라인상에 조직했고, 학생자치회의 SNS 사이트를 통해 학생들이동아리 개설홍보에 나섰다.

 

특히 학급자치회는 학급의 플랫폼을 활용해 전자투표방식으로 학급자치회를 구성, 운영했다.

 

한지원 3학년 학생은 이번 학급자치회 선거는 친구들 앞에 나와서 직접 말하는 게 아니라 동영상을 제작, 홍보해야 한다는 부담감도 있었다면서 당락에 상관없이 다양한 플랫폼으로 자신의 의견을 전달할 수 있는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어 좋은 기회가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최윤 이산고등학교 교장은 온라인에서라도 이산고 모든 학생들이 다양한 활동을 체계적으로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해 달라면서 학교가 아닌 공간에서도 학교생활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교육공동체가 모두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