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화성 경찰·소방 24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소방서 “공사장 화재사고 없다”
공사장 안전강화 위한 소방안전대책 추진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0/05/14 [14:4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화성소방서 전경     © 화성신문

 

 

화성소방서(서장 조창래)가 지난 11일부터 화성관내 공사장을 대상으로 안전관리 강화를 위한 종합대책을 실시중이다.

 

이번 종합대책은 지난 429일 이천 물류센터 공사장 화재로 인해 막대한 재산 피해를 입고 48명에 달하는 인명 피해가 발생함에 따라 동일한 재난이 반복되지 않도록 예방하기 위한 것이다.

 

화성소방서는 종합대책을 통해 대형공사장 소방특별조사에 나서고 안전관리 강화를 위한 소방공사감리업 지도감독에 나서게 된다. 또 공사장 119소방안전패트롤 단속을 실시하고 119소방안전멘토링 실시하며, 용접용단 작업자 등에 대한 특별소방안전교육 추진 등을 통해 사고예방에 총력 대응한다.

 

특히 3,000m2 이상의 대형공사장은 소방특별조사를 통해, 3,000m2 미만 공사장에 대해서는 119소방안전패트롤을 활용해 공사중 안전수칙 준수여부를 확인하게 된다. 화재가 발생할 수 있는 위험물과 적절한 인력 배치 단속과 임시소방시설 설치 여부를 확인해 위법사항은 법적조치를 진행 할 예정이다.

 

건축공사장 화재안전관리와 병행해 소방시설 공사감리자 현장배치의 적성성과 실제 근무 여부를 확인하고, 소방시설 착공변경신고 이행, 소방관계법령 준수 여부 또한 체크한다는 계획이다. 고용노동부가 실시하는 특별교육과 연계해서는 건설현장 용접용단 작업자와 우페탄폼 작업자를 대상으로 건설현장에서 사용하는 임시소방시설관련 교육을 진행하고, 작업 시 사전 조치사항과 안전수칙에 대해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조창래 화성소방서장은 재난은 작은 방심에서 시작되는 만큼 작업 시 안전수칙을 반드시 준수해 주기를 바란다면서 다수의 인명피해가 발생하는 대형 재난이 반복되지 않도록 내실 있는 종합대책으로 재난예방을 강화하겠다고 전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