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문화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학전문 팟캐스트 방송 ‘시리얼문학관’에 이원하 시인 출연
이원하 시인의 제주살이와 사랑이야기 담겨
 
김중근 기자 기사입력 :  2020/06/25 [18:4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팟캐스트 방송 ‘시리얼문학관’ 포스터.     © 화성신문

 

 

노작홍사용문학관에서 진행 중인 문학 전문 팟캐스트 방송 시리얼문학관에 이원하 시인이 출연했다.

 

이원하 시인은 2018년 한국일보 신춘문예를 통해 데뷔하여, 최근에는 제주에서 혼자살고 술은 약해요(문학동네, 2020)라는 첫 번째 시집으로 베스트셀러 작가로 올라선 젊은 시인이다.

 

2부 구성의 이원하 시인편에서는 첫 번째 시집의 창작 배경과 그를 둘러싼 여러 사연들, 그리고 작가의 제주살이 에피소드를 들을 수 있다.

 

시인의 시시콜콜한 사생활코너에서는 미용사와 단역배우 등을 거친 이원하 작가의 독특한 이력과 감추어두었던 그녀의 사랑이야기까지 풍성한 내용이 담겨 있다.

 

특히 박찬욱 감독의 영화 아가씨에 단역으로 출연한 경험도 들려줘 이목을 끌었다.

 

그밖에도 당신께 들려주고픈 문장을 시인이 직접 낭송하고, 최근 출간한 산문집에 대한 소개도 전해준다.

 

강백수, 정현우 시인이 진행하는 시리얼문학관시를 쓰는 두 남자의 리얼 문학 탐방기라는 포맷으로, 기성문단에 국한된 시각에서 벗어나 등단과 비등단을 가리지 않고 문학의 정의를 확장하겠다는 목표로 야심차게 기획된 문학전문방송이다.

 

노작홍사용문학관 손택수 관장은 앞으로도 시와 소설은 물론 SF와 판타지, 로맨스 등의 웹장르문학과 에세이, 희곡, 르포 등의 다양한 장르를 다루면서 문학의 다채로운 면모를 대중에게 선보일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노작홍사용문학관의 문학전문방송 시리얼문학관은 팟빵과 팟캐스트(애플)에 매주 수요일 업로드 되며, 시리얼문학관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게스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김중근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