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정치·자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심화된 고용위기 화성지역단위 극복 앞장
노사민정협의회, 일자리 지키기 공동선언문 채택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0/06/26 [21:2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화성시노사민정협의회 비대면 공동선언문 채택 모습     © 화성신문

 

 

화성시노사민정협의회가 지난 23위기극복 및 고용유지를 위한 노사민정 공동선언문을 채택했다.

 

이번 공동선언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심화된 고용위기를 지역단위에서 극복하고자 유선과 온라인을 활용한 비대면 협의로 마련됐다.

 

공동선언문에는 노사민정 부문별 협력체제 강화 일용·비정규직 등 취약분야 근로자 및 위기계층을 위한 선제적 정책개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기업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원확대 안전한 근무환경 지원 등의 내용이 담겼다.

 

또한 이행점검단을 구성해 공동선언 실천·이행효과를 점검하고 적절한 보완 및 피드백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노사민정협의회 위원장을 맡고 있는 서철모 화성시장은 상생 및 연대정신에 입각해 고용유지를 위한 지원을 강화할 것이라며 어려운 경제상황 속에서 일자리를 잃어 시름하는 시민이 없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화성시노사민정협의회는 일자리 창출 및 인적자원개발, 노사관계 안정 등 고용·노동정책을 발굴하고 심의하는 기구로 지난 2015년 발족해 화성시, 한국노총 화성지역지부, 고용노동부경기지청, 화성상공회의소 등이 참여 중이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