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정치·자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시립병원 운동본부, 공공의료 확충 공론화 나서
홍성규 대표, '공공병원설립운동연대' 전국회의서 밝혀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0/07/22 [18:4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홍성규 대표가 공공병원설립운동연대전국회의에 참석해 공공의료체계 확충 논의를 지역에서부터 공론화할 계획을 밝혔다     © 화성신문

   

 

화성시립병원 건립 운동본부(공동대표 홍성규, 한미경)는 지난 19일 대전역 벧엘의집에서 진행된 공공병원설립운동연대전국회의에 참석했다.

 

공동대표-정책위원 연석회의'로 진행된 이날 회의에서는 각 지역별 현황을 공유하고, 21대 국회 개원에 따른 지원법률 제개정, 코로나19 사태 이후 공공의료체계 확충을 본격화하기 위한 과제 등이 논의됐다.

 

이날 참석한 홍성규 대표는 공공의료체계 확충 논의를 지역에서부터 본격적으로 공론화하겠다고 밝혔다.

 

또 홍성규 공동대표는 코로나19 사태 이후 공공병원 확충에 대한 공감대가 매우 높아졌고 확진자 치료의 대부분을 공공병원이 담당했다면서 보편적이고 평등한 의료복지시스템 구축을 위한 새로운 논의가 본격화되어야 하는데, 광역 뿐 아니라 기초자치단체 수준의 모델도 적극 고민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립병원 건립 운동본부는 201710월 화성여성회, 화성민주포럼 등 시민사회단체가 주축이 되어 출범했다. 20188, 대전, 성남, 울산, 화성 등에서 지역의 공공병원 설립과 공공의료 실현을 위해 활동하는 지역단체들이 모여 '공공병원설립운동연대'를 결성한 바 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