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경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중소벤처공단, 수출바우처 4차 참여기업 모집
360개 사에 최대 8,000만 원 수출바우처 지급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0/07/23 [09:1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경기서부지부(지부장 박노우)2020년 중소벤처기업부소관 수출바우처사업4차 참여기업 모집 공고를 시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모집은 코로나19로 인한 수출애로 기업들의 경영정상화, 대체수출시장 발굴 등을 위해 추경예산을 편성해 기업들을 지원한다. 모집규모는 약 135억 원으로 약 360개 사를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대상 기업은 전년도 수출실적이 있는 수출기업들 중, 수출성장단계에 따른 규모별·역량별 맞춤 지원을 하는 성장바우처에서 모집한다.

 

신청은 720~828일 수출지원기반활용사업(수출바우처) 홈페이지(www.exportvoucher.com)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한다.

 

최종 선정된 기업들에게는 기업별 전년도 수출규모에 따라 3,000만 원에서 최대 8,000만 원까지 수출바우처를 지급한다. 지급된 바우처는 공인된 수행기관 등을 통해 국가별 수출전략조사, 디자인, 홍보, 해외규격인증 등 수출 전 과정에서 활용되는 다양한 비대면 해외마케팅 지원서비스를 바우처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

 

박노우 중진공 경기서부지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수출경기가 다소 위축된 상황에서도 수출바우처사업에 등록된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기업들이 수출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기업들의 수출애로사항을 적극적으로 청취하고 실질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개선과 정책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7년부터 추진한 수출바우처사업은 선정기업에 바우처를 부여하고, 바우처를 받은 기업은 수출준비부터 해외진출까지 전체 수출 과정에서 활용 가능한 다양한 해외마케팅 서비스와 그 수행기관을 직접 선택하는 방식의 중소기업 수출지원플랫폼이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