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 문화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시, 지역 독립운동사 담은 ‘독립운동 기념가’ 공개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0/07/23 [09:4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화성시가 지난 17일 공식 유튜브를 통해 지역 독립운동사를 담은 독립운동 기념가17일 공개했다.

 

이번 기념가는 그 어느 지역보다 치열하게 독립운동을 펼친 선조들의 애국심과 희생정신을 기리고자 제작됐다.

 

작사는 지역에서 활동 중인 김명철 시인이 맡아 101년 전 송산, 우정·장안, 향남 등 화성 전역에서 펼쳐진 선열들의 뜨거운 만세 운동을 고스란히 담아냈다.

 

작곡은 혜화동’, ‘거리에서’, ‘그날들등 대중에게 사랑받는 명곡을 선보인 김창기 작곡가가, 노래는 뮤지컬배우 박건형씨가 맡아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남녀노소 따라 하기 쉬운 창작율동을 함께 선보여 시민들이 쉽게 기억할 수 있도록 했다.

 

시는 83일까지 독립운동 기념가를 활용한 학생 참여 UCC를 모집하고 오는 광복절에 온라인 플래시몹 붐업공연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신관식 화성시 문화유산과장은 코로나19 확산예방을 위해 대규모 플래시몹 대신 온라인 플래시몹을 계획 중이라며 앞으로도 학생과 시민들에게 친숙한 콘텐츠를 적극 활용해 지역 독립운동 알리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