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 사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일하는 여성을 응원합니다!’ 릴레이 캠페인
가족과 지인 응원 메시지에 감동… 11월까지 진행
 
김중근 기자 기사입력 :  2020/07/27 [17:2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당첨자들이 실제로 보낸 응원 메시지들.     © 화성신문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진승)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화성새일센터)에서 진행 중인 경력단절 예방 인식 개선 캠페인이 릴레이 캠페인으로 이어져 일하는 여성들과 많은 이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오는 11월 말까지 진행되는 캠페인은 카카오톡으로 일하는 여성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전하는 방식이다.

 

화성새일센터는 매달 10건의 응원 메시지를 선정해 응원 대상자에게 메시지 카드와 소정의 선물, 그리고 동료들과 함께 나눌 수 있는 간식을 직장으로 보내준다. 주변에 일하고 있는 아내, 엄마, 친구, , 동료에게 보내는 많은 감동의 메시지들을 계속 공모 받고 있는 중이다.

 

응모자 A씨는 아침 일찍 일어나서 서로 정신없이 집을 나가야 될 때마다 미안한 마음과 공허한 마음이 많이 들더라. 그렇지만 우리가 선택한 길인 것만큼 힘들더라도 우리 가족을 위해 파이팅 하자! 내가 항상 뒤에서 많이 도와 줄 테니까 한 아이의 엄마인 것을 떠나 사회에서 인정받는 멋진 직장인이 되는 걸 응원할게!”라고 남겼다.

 

응모자 B씨는 어엿한 직장인이 되어 열심히 일하는 모습을 보면 항상 대견하고 고맙게 생각한다. 코로나19로 모두 어려운 때 직장에서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고 항상 아빠가 너를 응원할게 파이팅!”이라고 응원했다.

 

응원 메시지를 받은 C씨는 집안일과 회사 일에 아이들 온라인 수업까지 너무 피곤하고 힘들었는데 아들의 응원메시지를 받고 힘이 된다고 벅찬 감정을 표현했다.

 

D씨는엄마한테 응원 메시지가 와서 너무 감동이었어요. 코로나19 때문에 동료들과 모여 사진을 찍지는 못하지만 곧 배달하려 합니다. 좋은 이벤트로 워킹 맘을 응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라며 고마워했다.

 

화성새일센터 카카오톡에는 이처럼 다양한 감동 메시지들이 보내는 이와 받는 이 모두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후기 글도 게시되는 등 경력단절 예방 인식 개선 캠페인에 대한 반응이 뜨겁다.

 

김진승 대표이사는 이번 경력단절 예방 인식개선 캠페인이 지역 사회의 일·생활 균형문화 확산과 여성 고용 유지 인식 개선을 위해 일하는 여성들을 응원하는 캠페인이 더욱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일하는 여성을 응원합니다응원메시지 공모 참여 방법은 카카오톡에서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를 검색해 메시지 창에 응원 메시지와 주인공의 직장 주소를 같이 작성해서 보내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홈페이지(https://www.hswf.or.kr/womanjob/)를 참고하면 된다.

 

김중근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