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 문화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취약계층 마스크 확보에 화성시-민간 힘 합쳐
화성시-아름장애인작업장-더조은, 업무협약 체결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0/07/31 [12:0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새단장 후 재개관한 화성시어린이문화센터 공룡체험관 모습     © 화성신문

 

화성시가 화성시아름장애인보호작업장과 전문 마스크 생산업체 더조은주식회사와 지난 28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취약계층을 위한 보건용 마스크 확보에 나섰다.

 

화성시아름장애인보호작업장은 시가 설립해 사단법인 가온나래가 위탁 운영 중인 장애인직업재활시설이다. 더조은주식회사로부터 마스크 생산기술에 대한 자문 및 원자재를 공급받아 지난 2월부터 월 15만장의 보건용 마스크를 생산, 전량 정부와 시에 납품 중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각 기관들은 마스크 생산을 위한 원부자재 공급, 특허기술 지원, 원부자재부터 완제품까지 검사 및 시험 지원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마스크 품귀현상으로 어려웠던 시기에 먼저 손을 내밀어 준 더조은 주식회사에 감사드린다이번 마스크 수급과 같이 지역 현안을 공동체 안에서 풀어나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2월부터 생산된 마스크 중 공적마스크 시행에 따른 정부 납품을 제외한 약 12만장을 관내 취약계층과 복지시설, 보건소 등에 지원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20/08/24 [21:32] 수정 삭제  
  코로나가 계속되면서 취약계층은 마스크를 지속적으로 구입하는 데에 어려움이 있겠구나 싶었습니다. 화성시에서 이런 일을 하고 있다는 것을 처음 알게 되었네요. 앞으로도 사회적 약자 또한 위생 걱정없이 살 수 있는 곳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