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경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상의, ‘백년소공인’ 선정 소공인들과 간담회
백년소공인들, 실질적인 지원 방안·불합리한 제도 개선 요청
실질적인 지원 방안 모색 위해 간담회 분기별 정례화키로
 
김중근 기자 기사입력 :  2020/08/12 [11:0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박성권 화성상공회의소 회장이 백년소공인으로 선전된 소공인들의 건의 사항에 대해 대답하고 있다.     © 화성신문

 

 

화성상공회의소 박성권 회장과 백년소공인으로 선정된 소공인 10명과의 간담회가 11일 오전 화성상의 3층 세미나홀에서 열렸다.

 

화성소공인특화지원센터 주최로 열린 이날 간담회는 백년소공인으로 선정된 소공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 모색을 위해 마련됐다.

 

백년소공인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으로부터 선정된 우리동네 숨겨진 장인들이다. 전국에서 100개사가 선정됐으며, 이 가운데 10개사가 화성시에 소재하고 있다.

 

간담회에서는 소공인 육성을 위한 현재의 지원제도 설명, 백년소공인 선정 후 정부나 지자체의 백년소공인 활성화 계획 제안, 소재·부품·장비분야 등 화성시에 특화된 소공인 발전 계획 제안 등에 대한 논의가 있었다.

 

장애인과 노약자를 위한 복지차량 제작 전문기업인 창림모아츠대표이기도 한 박성권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저도 창업 이래 27년의 세월 동안 여러분들과 똑같은 어려운 과정들을 거치면서 회사를 성장시켜왔다며 자신의 우여곡절이 담긴 경영 스토리를 설명한 후 백년소공인으로 선정된 대표님들이 기회의 땅인 화성에서 그동안 쌓아온 노하우와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 멋지게 성장하시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날 소공인들은 소공인 한계 넘어설 수 있도록 중소기업과의 연결고리 필요(김기성 고려오토서비스 대표) 중국 수입 용접기가 국산으로 둔갑돼 판매되는 불합리 시정, 현실과 동떨어진 작업환경개선사업 제도 개선(강성귀 현대스마트용접기 대표) 시설자금 금리 인하 및 지원 확대 필요(최병국 대산이엔지 대표) 해외마케팅 지원 요청(이옥희 하나엔지니어링 부대표) 백년소공인에 대한 현실적 지원 가이드라인 체계 마련(도성진 브랜뉴머시너리 대표)을 건의했다.

 

소공인들은 또 10인 이상 기업으로 제한된 기업 브랜드 제작 지원 사업에 소공인 지원 가능하도록 범위 확대, 화성시 뉴그린 사업 참여 적극 지원(배기영 셀텍 대표) 코트라 통한 제품 업로드 시 영문 표기 애로(최영문 이건하우징 대표) 스마트팩토리 구축 사업 관련, 하드웨어 부문이라도 지원가능토록 문호 개방(양창원 디엠코 대표) 소상공인진흥공단 자금 대출 현실적으로 소공인이 받기엔 어려우며 백년소공인 대상 동산 담보 대출 가능토록 검토(김균진 진바텍 대표) 등을 요청했다.

 

화성상공회의소는 백년소공인들의 건의사항을 정리해 관련 부처에 건의하는 등 적극적으로 개선해 나가기로 했으며, 간담회를 정례화하기로 했다.

 

김중근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