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정치·자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시립병원 운동본부 “당정·의협 밀실야합 강력 규탄”
국민건강권 포기한 당정의 백기투항, 즉각 폐기 주장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0/09/08 [16:4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화성시립병원 건립 운동본부(공동대표 한미경, 홍성규)5일 긴급성명을 통해 국민건강권을 포기한 문제인정부·더불어민주당·의협밀질야합 강력 규탄! 즉각 폐기하라!”며 강력 규탄하고 규탄했다.

 

정부·여당과 대한의사협회는 4의대 정원 확대와 공공의대 신설 추진 등을 코로나19 안정화 때까지 중단하고 원점에서 재논의하며, 의사들은 집단행동을 중단한다는 데 합의한 바 있다.

 

홍성규 공동대표는 “OECD 평균에도 크게 못 미치는 의료인력 확대와 공공의료 개혁은 국민건강권 확보를 위한 필수 조치로, 특히 이번 코로나19 사태 속에서 우리 모두가 다시금 통렬하게 깨달은 교훈이기도 하다그러나 이번 합의로 사실상 현 문재인 정부 임기 내에서는 공공의료 개혁 추진이 불가능해졌다. 도대체 누구를 위한 합의냐!”고 비난의 목소리를 높였다.

 

홍 대표는 도 국민 모두에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는 건강권 논의에서 시민들의 목소리가 철저하게 배제된 점 또한 도저히 용납하기 어렵다주권자인 우리 시민의 건강과 생명에 직결된 공공의료 개혁, 의료 공공성 강화를 위한 정책을 중단없이 빠르게 진행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