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소식 > 경기도의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마스크 귀걸이 자르기’ 캠페인 전개
야생동물 위협하는 마스크! 올바른 폐기법 확산 위해 앞장
 
경기도지역신문협의회 공동보도 기사입력 :  2020/09/10 [10:4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가 마스크 귀걸이 자르기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화성신문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장동일 위원장)4일 도시위 회의실에서 도시환경위원회와 함께하는 마스크 귀걸이 자르기 캠페인을 개최했다.

 

캠페인 전개는 올바른 마스크 폐기 방법을 장동일 위원장이 선창하고 도시환경위원회 위원들이 후창한 후, 사용한 마스크의 귀걸이를 가위로 잘라 종량제 봉투에 분리 배출한 후 손 소독제를 사용해 손을 깨끗이 닦는 방식으로 퍼포먼스가 진행됐다.

 

마스크를 안전하게 폐기하는 방법은 마스크 귀걸이를 가위로 반으로 자르기 마스크를 버린 종량제봉투는 단단히 묶어서 버리기 마스크를 올바르게 폐기한 후에는 비누로 손 씻기 순이다.

 

장동일 위원장은 코로나19로 전례가 없는 위기의 상황에서 사람과 동물이 공생하려면 야생동물에게도 작은 배려가 필요하다면서 특히 바다에 버려진 마스크는 미세플라스틱으로 분해되어 다시 우리의 생명을 위협할 것이라고 강조하며 야생동물과 환경 보호를 위해 작은 노력이라도 적극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최근 영국에서 버려진 마스크에 두발이 엉켜 날지 못하는 갈매기가 포착된 이후 온라인에서 확산되고 있는 마스크 귀걸이 자르기캠페인에 도의회가 동참하기 위한 것으로, 사람의 생명을 지키기 위해 일상 속 필수가 된 마스크가 다른 동물의 생명을 위협하는 실상을 알리고 올바른 마스크 폐기를 독려하기 위해 기획됐다.

 

 

 

경기도지역신문협의회 공동보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