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문화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화발전소 열터, 전통액션 연희극 '쾌도난장' 발표
비대면 무관객 공연으로 17일 유튜브에서 공개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0/09/11 [18:0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문화발전소 열터(대표 김정오)17일 전통 액션 연희극 '쾌도 난장' 발표회를 갖는다.

 

열터는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새로운 공연예술 콘텐츠의 창작과 발표를 통해 지역 시민들에게 공연 관람 기회를 제공하고, 공연 콘텐츠의 대중화를 통해 자사의 가치를 높이고자 발표회를 개최한다.

 

이번 발표하는 창작극 쾌도난장은 일반 무예로는 세계 최초 인류무형 유산으로 등재된 택견을 중심 소재로 전통연희의 탈춤 등과 함께 이야기를 진행해 나가는 전통 액션 연희극이다.

 

공연의 두 번째 소재 대쾌도는 '크게 즐거운 그림'으로 즐거움의 의미를 보여주며 유숙과 신윤복의 그림이 남아있다.

 

'쾌도난장'은 우리가 상상해보는 세 번째 대쾌도이다. 택견의 대결구도에서 보이는 살벌함이 아니라 코믹과 반칙 그리고 승자와 패자에 관계없이 상생의 가치를 그리는 제3의 대쾌도이다. 우리들의 상생과 존중을 통해 세상의 즐거움이 만들어진다는 이야기로 엮어나감으로써 택견과 전통연희에 대한 관심과 접근성을 증진시킴과 더불어 희망을 전달하게 된다.

 

공연은 코로나19로 인해 완전 비대면 무관객 공연으로 동탄 복합문화센터 반석아트홀에서 1717시에 진행되며 이후 문화발전소 열터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이나 문의는 문화발전소 열터 전화(070-4102-6757) 또는 공식 블로그 (blog.naver.com/hsmunhwa07)를 통해 할 수 있다.

서민규 기자

 

  © 화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