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정치·자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시사회복지재단 발기인 창립총회
11월2일 종합경기타운 내 문 열어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0/09/23 [09:4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서철모 화성시장(가운데)와 발기인들이 사회복지재단 창립총회에서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 화성신문

      

 

화성시는 22일 화성시사회복지재단 발기인 창립총회를 개최하고 정관 및 재산출연, 사업계획, 예산 등을 심의·의결했다.

 

화성시사회복지재단은 시민복지서비스의 컨트롤타워로써 지역사회 복지 문제를 전문적으로 조사·연구하고, 민관 협력 네트워크를 통해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구축하는 비영리법인이다.

 

시는 올해 15, 내년 15억 원을 출연해 기본재산 총 30억 원을 조성하고 경영지원팀, 연구기획팀, 시설운영팀 총 3개 팀 15명으로 조직을 꾸릴 계획이다. 출범은 7명으로 시작한다.

 

주요 사업분야는 국공립 복지시설 수탁운영 민간복지시설 지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원 등 민관협력사업 민간복지자원 개발 및 공유 조사연구다.

 

시는 재단이 설립되면 관내 복지시설을 직접 수탁 운영함으로써 종사자들의 고용안전성은 높아지고 양질의 복지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시는 복지 수요에 대한 빅데이터를 구축해 체계적이고 장기적인 화성시복지정책이 수립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화성시 사회복지 컨트롤타워가 될 재단을 통해 시민 모두가 골고루 혜택을 누리고 공감하는 복지서비스로 우리 시가 더욱 따뜻한 도시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고고 말했다.

 

한편 이날 발기인에는 복지분야 전문가 등 11명이 이름을 올렸으며, 재단은 내달 설립등기 후 오는 112일 화성시 종합경기타운 내에 문을 열 예정이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