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경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도시공사, 부패방지 경영시스템 ISO37001 획득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0/10/07 [10:2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화성도시공사(사장 유효열, 이하 HU공사)가 인증기관인 한국 표준협회로부터 국제표준 부패방지 경영시스템인 ISO 37001인증을 획득했다.

 

ISO 3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지난 2016년 제정한 부패방지 시스템 표준 규격으로 반부패 목표 설정 부패 리스크 진단 개선방안 수립 부패방지 모니터링 등의 반부패 활동에 대한 공정하고 엄격한 종합 심사를 거쳐 부패 리스크 관리 체계를 갖춘 조직에게 주어지는 인증이다.

 

공사는 ISO 37001 인증 획득을 위해 부패방지 매뉴얼 및 절차서를 제정하고, 내부 교육, 부패 리스크 평가, 내부 심사를 시행하였으며, 지난 22~23일 이틀 동안 최종 심사를 거쳐 인증을 취득했다.

 

이번 인증 획득을 계기로 HU공사는 부패방지 경영시스템이 공사에 뿌리내릴 수 있도록 정기적인 교육과 모니터링 등 반부패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유효열 HU공사 사장은 윤리인권경영은 시민에게 신뢰받는 공기업을 만들기 위해 반드시 실천해야 할 소명이라며 화성시 부패방지 시책평가 1등급에 이어 부패방지 경영시스템 인증 취득으로 더욱 촘촘하게 부패 리스크를 관리하고 지속적인 혁신을 추진해 화성시민이 신뢰할 수 있는 지역의 대표 공기업으로써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