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경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중진공-8개 유관기관, 우수 중소기업 발굴‧육성
‘경서지역 소부장기업 혁신성장지원협의회’ 결성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0/10/07 [11:1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소부장기업 혁신성장지원협의회 첫 회의가 열리고 있다  © 화성신문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경기테크노파크, 한국산업단지공단, 한국무역보험공사, 신용보증기금, 기술신용보증기금, 기업은행, 한양대학교, 한국산업기술대학교가 시화, 반월공단에 소재한 우수 소부장기업의 발굴과 육성을 위해 경서지역 소부장기업 혁신성장지원협의회를 결성하고 28일 첫 모임을 가졌다.

 

경기서부 지역에는 시화, 반월 공단을 중심으로 소부장 기업이 밀집해 있어 어느 곳보다 집중 육성 여건이 유리하다. 이에 9개 지원기관, 대학, 금융기관이 협업해 입체적으로 소부장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혁신성장지원협의회를 결성하게 됐다.

 

동 지원협의회는 지역내 우수한 소부장 기업을 서로 추천하여 각 기관이 보유한 지원툴을 연계 지원할 예정이다. 소부장 기업을 방문해 방문기업의 애로를 현장에서 청취하는 현장 간담회도 개최하고, 코로나19에 대응하는 우수 모델기업도 방문할 계획이다.

 

박노우 중진공 경기서부지부장은 지역내 유관기관, 대학, 금융기관은 금융, 수출, 기술지원 등 각각의 유용한 지원 툴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연계 지원할 경우 커다란 시너지 효과가 날 것이라며 이번 협의회 결성 및 협업지원을 통해 관내 소부장기업의 코로나19 위기 대응은 물론 우수 소부장기업의 유니콘 기업 성장에 큰 기여를 할 수 있기 바란다고 말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