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정치·자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신양환경, 사회적경제 자조기금조성 협약
자조기금 조성 통해 사회적경제 활성화 모색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0/10/07 [11:5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신양환경과 화성사회적경제네트워크가 자조기금 조성과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 화성신문

  

 

사회적기업 신양환경(대표 최성일)과 화성사회적경제네트워크(이하 사경넷’)가 본격적인 사회적경제 자조기금 조성에 나선다. 신양환경과 사경넷은 28일 신양환경 사무실에서 화성시 사회적경제 자조기금 조성 및 활성화 협약식을 진행했다.

 

화성시 사회적경제 자조기금은 상부상조의 정신에 따라 각 기업이 자조기금을 조성하고, 조성된 기금은 긴급경영자금이나 임·직원긴급자금대출, 화성시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 등에 활용된다. 사경넷은 이미 201910월 자조기금 운용과 관련하여 사회적경제 자조기금 전문기관인 재단법인 밴드와 운용관련 협약을 맺은 바 있다.

 

자조기금 조성과 관련해 최성일 대표는 외부에 의지하지 않고, 우리 스스로 기금을 마련해 우리 스스로 돕는데 자조기금의 목적이 있기에 우리는 앞으로도 사회적경제를 활성화하는데 모든 역할을 다 할 것이라 밝혔다.

 

한편 화성시 사회적경제 자조기금은 2019년부터 추진됐으며, 현재 33개 사회적경제 기업이 자조기금 조성에 찬성해 사회적경제 자조기금을 조성 중에 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