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정치·자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시사회적경제 행정사무조사 요구의 건 ‘부결’
찬성9, 반대9, 기권2로 과반수 동의 안돼
화성시의회 ‘제19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폐회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0/10/30 [21:2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원유민 화성시의회 의장이 19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폐회를 선언하고 있다 © 화성신문

  

화성시 사회적경제 기금 및 센터 운영 실태 행정사무조사 요구의 건이 화성시의원간 표결 끝에 부결처리됐다.

 

화성시의회(의장 원유민)3019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23일부터 8일간 진행된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화성시의회는 이날 화성시 공유재산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등 총 40건의 안건을 심의, 의결했다.

 

이날 특히 박연숙 의원이 대표발의한 화성시 사회적경제 기금 및 센터 운영 실태 행정사무조사 요구의 건이 안건으로 다뤄졌다.

 

박연숙 의원 등 10명이 서명함에 따라 발의된 화성시 사회적경제 기금 및 센터 운영 실태 행정사무조사 요구의 건은 화성시 사회적경제과와 유관기관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위한 것으로 참석 의원의 과반수 동의를 얻으면 시행된다. 그러나 표결 끝에 찬성 9, 반대 9, 기권 2명으로 과반수 동의에 실패했다. 안이 부결됨에 따라 조사특위 위원 구성기간 등의 안건도 자연 소멸됐다.

 

이날 수원군공항 화성시 이전 반대 특별위원회 공동위원장 선임의 건도 통과됐다. 화성시의회 위원회 조례가 개정되면서 특별위원회 공동위원장을 선임할 수 있는 근거는 마련된 상황이다.

 

김경희 의원은 제안설명에서 군공항 이전은 지역갈등을 촉발하고 영향이 매우 큰 만큼 포괄적이고 다각적인 접근이 필요하다면서 공동위원장 선임을 통해 군공항 이전 저지에 대해 보다 다각적으로 접근하고 특위 활동에 유연성을 부여해 더욱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안건 처리에 앞서 5분 발언에 나선 최청환 의원은 화성시의 발전을 저해하는 가장 큰 걸림돌은 교통문제라며 화성시의 모든 도로는 최신 조사된 교통량을 근거로 실정에 맞게 신규도로를 개설하거나 기존도로의 선형을 개선해 열악한 도로환경을 개선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원유민 의장은 폐회사에서 이번 화성시의회 임시회가 내실있게 마무리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주신 동료 의원과 공직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85만 화성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의회는 1125~12172021년도 본예산안 심의를 위한 198회 제2차 정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