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소식 > 경기도의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오진택 도의원, 화성시 숙원사업 해결 ‘전력’
안중~조암 313호선 확장‧동화천 개수사업 집중 질의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0/11/18 [09:2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오진택 부위원장이 안중~조암간 313지방도 확포장 문제에 대해 질의하고 있다.

  

 

오진택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부위원장(민주당, 화성2)16일 경기도 건설국에 대한 2020년 행정사무감사에서 안중조암간 313지방도 확포장, 동화천 개수사업 지연 등 화성시 숙원사업 해결을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어 주목된다.

 

이날 오진택 의원은 안중조암간 지방도 313호선은 화성시 장안리에서 조암리를 연결하는 도로지만 16년간 확포장이 지연되고 있다면서 올해 행정안전부 중앙투자심사에서도 전체 7.72구간 중 5.52구간만 통과했는데, 잔여구간 2.2은 어떻게 할 것인가고 물었다.

 

오 의원은 특히 교통량이 증가하면 확장을 고려하겠다는 박일하 경기도 건설국장의 답변에 대해 잔여구간은 반드시 경기도도로건설계획에 반영해 본 공사가 완료되는 2026년 동시 준공돼야 한다며 조치를 당부했다.

 

오진택 의원은 이날 매송면 구포리까지 3구간의 동화천 개수사업에 대해서도 지적했다.

 

오진택 의원은 지난 2월 자전거도로 확충사업에 관해 경기도와 화성시간 간담회를 개최하기도 했는데 계속해 사업이 지지부진한 이유가 무엇인가고 질의했다.

 

오지택 의원은 이와 함께 경기 북부와 경기 남부를 분리해 업무처리하는 도로과와는 달리, 하천과는 분리돼 있지 않아 현장 출장시 장시간이 소요되고 현장관리 및 민원처리에 어려움이 있다고 지적했다.

 

박일하 건설국장은 화성시에서도 자전거도로 사업비를 부담하였으므로 곧 사업에 착수할 것이라면서 하천과의 문제는 자치행정과와 협의하고 있고, 지속적으로 요청하겠다고 답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