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문화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4회 화성 하모니카人 페스티벌’ 성료
생활문화 행사 자리매김‧시민 삶 활력소 역할 충실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0/11/18 [10:1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한국하모니카협회가 개최한 4회 화성 하모니카페스티벌에서 복석규 이사장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한국하모니카협회(이사장 복석규)가 주최, 주관하고 경기도, 경기문화재단, 화성서, 화성시문화재단이 후원한 4회 화성 하모니카페스티벌이 지난 12일 봉담읍 더담아트앤카페에서 성료됐다.

 

화성 하모니카페스티벌은 매년 동탄복합문화센터 야외공연장에서 600~700여 명의 화성시민이 참석한 가운데 대규모로 개최됐지만,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실내공연장에서 50여 명만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초청된 세계적인 하모니스트 이예영밴드는 다양한 악기와 하모니카의 콜라보 연주를 펼쳐 보여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 한국하모니카오케스트라, 이진수 대나무하모니카연주자, 충주탄금하모니카 부부의 특수하모니카앙상블, 색소폰과 하모니카의 합주, 퀸하모니카 앙상블의 특수하모니카와 피아노의 콜라보연주 등 다채로운 무대가 계속되며 흥겨운 축제가 됐다.

 

복석규 한국하모니카협회 이사장은 전국 규모의 하모니카페스티벌을 정기적으로 개최해 화성시 대표 행사로 인식을 제고 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를 통해 누구나 손쉽게(하모니카 연주를) 관람하고 즐길 수 있어 주민들의 여가생활 증진에도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복석규 이사장은 특히 화성시에도 하모니카 생활문화동호회와 애호가는 많지만 하모니카축제 와 행사가 없다면서 앞으로도 동 행사가 화성시 하모니카 동호인들의 생활문화행사로 자리 매김하고, 시민의 삶에 활력소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