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뉴스 > 교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송라초, 랜선 공연으로 힐링의 시간 가져
국악뮤지컬 ‘이사가는 날’ 무료로 진행
 
서민규 기자 기사입력 :  2020/11/20 [10:0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랜선을 통해 진행된 드레소리 극단의 국악뮤지컬 이사가는 날’.

     

 

송라초등학교(교장 정평준)11~13일 찾아가는 문화예술교육공연의 일환으로 드레소리 극단의 국악뮤지컬 이사가는 날을 전교생이 관람했다.

 

이번 공연 관람은 화성교육지구 공모사업을 통해 무료로 진행됐다. 학생과 학부모는 코로나19 시대에서 학교에서 안내한 URL에 연결해 가정에서 편하게 공연을 관람할 수 있었다. 이같은 랜선 공연은 지난 9월 목관5중주 앙상블 음악에 이어 두 번째다. 12월에는 세미클래식 공연 관람도 예정돼 있다.

 

공연을 관람한 3학년의 한 학부모는 그동안 극장이나 공연장을 가지 못해 답답하고 아쉬웠는데 집에서 가족들과 편안하게 이야기도 나누며 즐길 수 있는 힐링의 시간이 됐다고 전했다.

 

5학년 한 학생은 엄마들이 잔소리하는 부분을 국악 노래로 표현하니 색다르고 재밌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평준 송라초 교장은 코로나 상황에서도 지속가능한 학교 교육을 위해 교육 공동체와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고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송라초는 2017년부터 경기도교육청과 화성오산교육지원청의 문화예술교육 활성화 우수학교로 매년 선정된 바 있다.

서민규 기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기기사목록
광고
광고